기타/영화 / / 2022. 9. 10.

위대한 쇼맨(2017), 상상만 하던 공연이 눈 앞에 펼쳐진다.

위대한 쇼맨

가난하지만 누구보다 원대한 꿈을 가진 아이, 바넘

점점 번영하는 국가로 발전하고 있는 19세 미국, 주인공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휴 잭맨 역)은 가난한 의복 제작자 집안의 아들로 태어났다. 바넘은 아버지와 함께 부유한 집안으로 양복을 제작하기 위해 이동한다. 부유한 집안의 딸 채리티(스카일러 던 역)와 바넘은 채리티의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서로의 사랑을 싹 틔우고 있었다. 그러던 중, 바넘의 아버지가 위독하게 되어 바넘은 혼자 남게 되었고, 바넘은 매우 힘든 생활을 하게 된다. 시간이 흘러 바넘은 어른이 되어 채리티에게 정식으로 청혼을 하게 된다. 채리티의 아버지는 못 마땅해하였지만 결국 바넘과 채리티는 결혼하여 아이도 낳게 된다. 

바넘과 채리티 사이에는 두 딸이 태어났지만 바넘의 집안의 가난은 지속되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바넘의 회사는 태풍으로 인하여 파산하게 되었고 바넘은 새로운 길을 걷고자 하엿다. 바로 세상 어느 것보다 화려한 쇼를 만들어 자신이 그 주인공이 되고자 한 것이다. 바넘은 꿈을 실현 시키기 위해 은행에서 대출을 받고 건물을 매입하여 '바넘의 박물관'을 건립한다. 처음에는 각종 동물 모형과 고대 유물을 전시하였지만 관람객의 수는 증가하지 않았고 이에 바넘은 새로운 방식을 고안하게 된다. 바넘은 왜소증을 앓고있는 찰스를 찾아가서 자신의 박물관에서 멋진 쇼를 보여줄 것을 요청한다. 찰스는 처음에는 거절하였지만 바넘의 지속된 설득에 응하게 된다. 바넘은 찰스를 시작으로 각종 재능을 지닌 사람들을 소집하기 시작하였다. 전신에 얼룩이 있는 남자,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남자, 키가 매우 큰 남자, 몸에 털이 매우 많은 남자, 공중 공예를 하는 남매, 노래를 매우 잘 부르는 여자 등 수많은 사람들을 소집하였다. 

 

성공이라는 과정 속에 겪게 되는 오만함

자신의 단원을 소집한 바넘은 매우 특별한 쇼를 관객들에게 선사하여 날이 갈 수록 관람객의 수가 증가하게 되었다. 단원들의 특별한 재능과 바넘의 쇼맨쉽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 그 후 바넘은 쇼의 명칭을 '바넘의 서커스'라고 명명하고 점점 더 많은 유명세를 얻게 된다. 바넘은 수 많은 돈을 벌게 되었고, 이윽고 바넘의 가정은 가난을 탈출하여 거대한 집으로 이사가기에 이르렀다. 이후 바넘은 상류층의 서커스 유입을 위하여 각종 노력을 하게 되고, 그중 필립이라는 남자와 협업을 하여 상류층을 공략하게 된다. 이 둘은 최고의 상류층이라고 불려지는 영국 왕 앞에서 공연하여 이들의 공연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하였고 바넘의 센스와 필립의 재치로 인하여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가 된다. 이 공연은 그 동안 바넘의 공연을 비판하였던 비평가들로부터도 찬사를 받을 정도로 대호황이었다. 이후 축하 파티가 개최가 되었고, 성공에 취한 바넘은 채리티의 부모님을 무시하거나 자신의 단원들을 파티에 못들어 오게 하는 등 매우 오만한 행동을 하게 된다. 이에 대하여 단원들은 바넘에 반감을 느끼게 된다. 바넘의 서커스는 영국 왕 앞에서 훌륭하게 노래를 한 제니를 중심으로 미국 전국 투어를 실시하게 되는데, 시간이 갈 수록 관객 수는 줄어들고 서커스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상황이 되었다. 하지만 바넘은 이에 개의치않고 공연을 지속하였고, 미국 투어 공연 동안에 가족에게 소홀하게 대하게 된다. 하지만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제니와 바넘의 사이가 악화되고 둘 사이는 멀어졌으며 단원들과 공연 반대자들과의 싸움도 벌어지게 된다. 그러던 중 건물에 불이 붙게 되었고,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건물이 전소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성공에 대한 인간의 진심 그리고 사랑

바넘은 불타버린 건물을 허무하게 바라보고 있지만 평론가가 찾아와 그의 공연의 좋은 면에 대하여 칭찬을 하며 위로한다. 하지만 바넘과 제니의 관계가 신문에 보도된 점, 공연장이 불타버린 점으로 인하여 바넘과 가족을 떨어져 지내게 되고 바넘은 절망을 하게 된다. 그런 바넘에게 단원들이 찾아와 바넘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서로의 진심을 확인하게 되고 이에 다시 초심을 찾은 바넘은 그 동안 자신의 가족과 단원들에게 무엇을 잘못했는지 깨닫게 된다. 이후에 바넘은 가족에게 진심을 다하여 사과를 하여 그런 바넘을 채리티는 용서하게 된다. 바넘은 재기를 꿈꾸게 되고 전소되어 없어진 건물대신 거대한 텐트 하나로 다시 서커스를 하기로 결정하게 된다. 이후 거대한 텐트에서 바넘과 단원들의 공연을 재기하였고 이들의 위대한 쇼가 다시 시작되면서 이야기가 마무리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